홈 > 가이드 > 몬스터 정보
몬스터 정보

몬스터

리니지의 세계를 구성하고 있는 중요한 존재. 

플레이어 캐릭터는 몬스터를 쓰러뜨려 경험치와 아데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 과정을 통해 플레이어 캐릭터는 레벨 업을 하고 더 좋은 장비를 구할 수 있다.

하지만 반대로 몬스터와의 전투 도중 사망할 수도 있으며, 이 경우 장비를 잃어버리거나 경험치가 깎이기도 한다.

기본 능력치는 몬스터 도감에서!

몬스터 역시 플레이어 캐릭터와 마찬가지로 최대 HP, 최대 MP, AC, MR 등이 설정되어 있다.

이런 기본적인 능력치는 게임 내에 준비된 몬스터 도감 기능을 이용하면 확인할 수 있다(사냥한 경험이 있는 몬스터에 한해 확인 가능).

 

몬스터의 특징

위에서 소개한 기본 능력치 외에도 몬스터는 다양한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자주 만나는 몬스터의 약점, 행동 패턴 등을 기억해 두면 사냥할 때 큰 도움이 된다.

 

보스몬스터 정보

 

보스몬스터는 바포급, 데스급, 오만급 크게 3가지로 나뉘며

차원의균열, 혈맹던전, 공성전과 같이 특수 보스몬스터가 존재한다.

 

시간별 스폰정보

 

보스몬스터는 대게 14분 마다 리젠되며

새벽 타임 접속률이 저조한 시간대에는 보스몬스터가 리젠되지 않는 타임이 존재한다.

 

레벨 1~10

 

.

 

레벨 11~20

 

.

 

레벨 21~30

 

.

 

레벨 31~40

 

.

 

레벨 41~50

 

.

 

레벨 51~60

 

.

 

레벨 61~이상

 

-

 

 

서먼몬스터

 

 

서먼몬스터는 마법사가 소환하는 서먼몬스터와 요정이 소환하는 정령 서먼몬스터 2가지로 나뉜다.

 

취약 속성

<리니지>에 존재하는 모든 몬스터에게는 속성이라는 것이 존재한다. 따라서 몬스터도 자신이 강한 속성으로 공격당할 때는 받는 대미지가 감소하며, 자신이 약한 속성으로 공격당하면 더 많은 대미지를 입게 된다.

 

즉, 플레이어는 속성 인챈트 시스템을 이용해 자신의 무기에 속성을 부여하고, 부여된 속성에 취약한 몬스터를 사냥하면 더 높은 효율을 얻을 수 있다.

 

언데드 몬스터

좀비, 구울, 해골 등의 몬스터는 언데드 몬스터로 구분된다. 이 계열 몬스터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언데드 몬스터의 특징

 

- 리니지 게임 내 시간으로 밤이 되면 능력치가 올라간다.

- 언데드 추가 대미지 옵션을 가진 무기로 공격하면 더 많은 대미지를 입는다.

- 축복받은 무기로 공격하면 더 많은 대미지를 입는다.

- 마법사의 턴 언데드 마법으로 공격하면 일정 확률로 일격사한다.

 

 

즉, 언데드 추가 대미지 옵션을 가진 무기로 사냥을 하거나 턴 언데드 마법으로 사냥하면 사냥이 매우 편리해진다.

이 때문에 언데드 몬스터가 등장하는 사냥터는 인기가 높은 편이다.

 

데몬

서큐버스, 가고일, 리빙 데드 등 일부 몬스터는 데몬으로 구분된다.

이 계열 몬스터는 축복받은 무기로 공격하면 더 많은 대미지를 입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보스 몬스터

말하는 섬의 터줏대감, 바포메트!!

말하는 섬 던전 2층바포메트 등의 몬스터는 일반 몬스터와는 차원이 다른 능력치를 가지고 있으며 몇 시간에서 며칠에 한 번씩만 등장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만나기도 사냥하기도 어려우 일단 쓰러뜨린다면 평소에 보기 힘든 귀중한 아이템을 다수 얻을 수 있다. 따라서 많은 이들이 보스 몬스터를 사냥하기 위해 기회를 노리고 있다.

 

> 보스 몬스터